다스람이야기

[일산암병원] 암환자에게 필요한 관리는

다스람 병원 2024. 1. 22. 18:46

[일산암병원] 암환자에게 필요한 관리는

암으로 진단 받은 후에는 다양한 치료 방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암의 종류와 병기, 환자의 몸 상태에 따라 진행하는 치료 방법과 순서가 다르지만, 대개 표준화된 암 치료 방법인 수술과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를 기본으로 여러 보조적인 치료가 병행되기도 하는데요.

해당 치료 방법은 암 치료의 효과가 좋은 것은 통계적으로 입증되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이 심해 치료를 받으면서 나타나는 육체적인 고통과 체력의 저하, 그리고 심적인 스트레스와 고통까지 다양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의 회복과, 항암 화학요법에 의한 탈모와 점막염, 구토, 오심, 신경병증 등의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관리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암 치료는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때에 따라 여러번 이상 시행해야 하기도 하며, 장기간의 마라톤처럼 진행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고통과 스트레스가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요양원 혹은 요양병원과 같은 시설의 도움을 받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요양원과 요양병원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요양원은 병원이 아닌 비의료기관으로, 장기요양등급 환자 중 1,2등급, 3~5등급의 시설 등급, 치매인지지원등급에 해당되는 경우에 입소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의료적인 행위가 불가해 처치가 필요하다면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죠.

반면에 요양병원은 의료기관으로, 의사 및 간호사가 24시간 상주하면서 환자에게 필요한 의료적인 처치와 처방을 시행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응급상황이라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요양병원은 만성적인 질환이나 노인성 질환처럼 요양이 필요한 환자라면 국민건강보험을 적용해 누구나 입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 환우처럼 의학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분들은 요양병원이 필요할 수 있으며, 암요양병원은 암을 치료하고, 전이와 재발을 막는 등 암에 대한 직접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암환자 관리를 위해 암요양병원을 선택하시게 됩니다.

그래서 암요양병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 암 수술 후 사후 관리와 합병증 케어
  •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에 의해 나타난 부작용 치료
  • 면역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면역 치료
  • 체력 증진을 위한 영양 식단 제공
  • 수술 후 합병증으로 인해 망가진 피부 관리와, 영양 관리

 
 

일산암병원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현대의학을 기본으로 하면서 과학적 근거가 있는 대체요법을 병행하는 통합의학적인 암 치료를 추구하는데요. 통합의학을 활용하면 치료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은 줄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통합의학적인 암 치료에서는 '암'이라고 하는 질환만을 보는 것이 아닌, 환자 자체를 보고 처방해 환자 개개인 맞춤형 전인치유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같은 암이라는 질병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성별과 나이, 식습관, 생활 환경 등에서 많은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에 같은 질병이라도 처방하는 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산에 있는 암병원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표준암치료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환자 개인의 증상 및 부작용에 맞추는 최선의 맞춤 치료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고주파온열암치료부터, 면역력 증진을 위한 고용량 비타민C, 부작용 경감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방치료와 양방치료를 동시에 진료할 수 있어 몸의 상태를 개선해 효과적인 암치료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한방 치료에는 한약과 약침, 뜸, 대사활성요법, 체질식이요법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장기적인 재발을 막고 있어요.

그리고 일산암병원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아워홈 연구개발팀에서 개발한 항암영양식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양적 치료는 항암치료만큼이나 암환자를 위해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면역과 체력 증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다양하고 풍성한 영양 식단을 꾸준히 챙겨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항암 과정중에는 오심과 구토, 식욕저하와 같은 소화기 계통 부작용이 가장 흔하게 나타날 수 있고, 이로 인해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영양의 불균형과 전신쇠약, 그리고 체력저하 등의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산암병원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암치료가 부작용도 많고 매우 고통스러운 치료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통합의학적인 치료를 통해 환자 개개인 맞춤 치료를 시행해 암 치료에 따르는 고통과 부작용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고 확신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생명을 존중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다스람요양병원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