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람이야기

도심을 벗어나 자연 친화 힐링 경기도암요양병원

다스람 병원 2024. 4. 2. 21:53

도심을 벗어나 자연 친화 힐링 경기도암요양병원

아직까지 암 치료는 서울과 수도권 대형병원에서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지방에서 유방암 진단을 받은 환자 10명 중 2명이 서울의 대형병원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사람이 많은 수도권에서의 의료 인프라가 더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다 보니 지방에서 암을 치료하기 위해 서울로 매번 올라오는 환자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장시간동안, 반복적으로 차를 타고 왔다 갔다 하는 것은 많은 체력적 소모가 생길 수 있어요.

 

특히나 체력과 면역력 보존이 중요한 암 환자에게는 오히려 암 치료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 병원 근처에 숙소를 잡아서 생활하시는 분도 있어요. 이러한 대안책 중에 치료 중 단순한 숙소의 목적이 아니라 치료식이나 부작용 관리, 통증 관리를 함께 받을 수 있는 암요양병원이 있을 수 있어요.

 

암요양병원은 말 그래도 암 환자를 위한 요양병원으로, 항암에 도움이 되는 치료나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의료 기관인데요. 단순한 암을 위한 치료 뿐만 아니라, 몸을 회복하고 암으로 인해 우울하거나 피폐해졌던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암요양병원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경기도암요양병원 다스람은 물 좋고 공기 좋은 경기도 고양시에 입주해 있는데요. 도심에서는 살짝 벗어났다고 볼 수도 있지만 꼭 그렇지도 않은 게 상급병원과의 접근성은 뛰어나거든요.

 

국립암센터의 경우에는 차 타고 약 15분 정도, 일산 백병원은 약 19분, 동국대 일산병원은 약 12분 정도로 일산 내에 있는 병원은 물론, 은평 성모병원이나 신촌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까지 주요한 상급 병원을 한시간 내로 갈 수 있기 때문에 통원 치료가 걱정이신 분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도심이 아닌 서울 근교라 좋은 점은 아무래도 뻥 뚫린 뷰와 자연 환경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스람병원은 한적한 실외와 나무와 풀로 둘러 쌓인 자연친화적인 뷰를 자랑하고, 병원 자체 산책로와 옥상 정원과 같이 실내가 아닌 외부에서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했어요.

 

물론 암을 치료하기 위한 다양한 치료 또한 준비되어 있는데요. 경기도암요양병원에서는 암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통합의학적암치료를 추구합니다. 치료 효과만큼이나 부작용과 고통이 심한 표준 암 치료를 효과적이고 현명하게 받기 위함이에요.

 

통합의학적암치료란 현대적인 의학 요법을 기본으로 하되,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대체 요법을 병행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대체 요법을 함께 진행하기는 하지만, 현대의학이 중심이 되는 것이 포인트에요.

 

 

암 치료의 현대의학이라 하면 표준적인 암 치료의 방법이라고 알려진 수술과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를 말하는데요. 여러 치료 방법 중에서도 통계적으로 암 치료에 가장 우수하기 때문에 이 세 치료가 암치료의 기본이 되었어요.

 

수술 : 외과적 수술을 통해 암이 있는 부위와, 주변 조직을 절제해 제거합니다. 대부분 암의 기본적인 치료 방법이에요. 암을 직접적으로 없앨 수 있어요.

항암화학요법 : 항암제를 사용해 암세포의 분열을 억제하고, 괴사를 유도해 사멸시킵니다. 경구약이나 정맥주사 등 다양한 형태로 전신적인 작용을 하는 치료 방법이에요. 직접적, 보조적인 방법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고 해요.

방사선치료 : 방사선을 조사하면 세포의 중요한 DNA와 세포막 등이 손상을 입어 암 세포가 사멸될 수 있어요. 조사 범위나 강도 등에 따라 국소적인 치료가 가능하다고 해요.

 

 

 

이러한 표준암치료, 3대암치료는 암세포에 강력한 효과를 주는 치료인데요. 암세포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있는 정상적인 세포 또한 그 타격을 받을 수 있고, 이에 비롯해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 현대의학이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야 하는 방향이라고 생각해요.

 

저희 경기도암요양병원 다스람에서는 이러한 부작용을 최대한 예방하고, 나타난 부작용을 완화시켜 암환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고주파온열암치료 : 고주파 열을 암 부위에 조사해 암세포만을 사멸시키는 치료.
  • 면역 증진 치료 : 고용량 비타민C, 자닥신, 헤리, 미슬토, 이뮨셀
  • 항암 부작용 치료 : 항암제 영향으로 인해 정상 세포가 손상되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항구토제, 정맥영양제, 통증치료기, 파라핀 치료, 전기침, 발마사지 등.
  • 방사선 부작용 치료 : 방사선을 조사가 계속되면서 방사선이 몸 안에 쌓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흔한 부작용으로는 전신 무력감과 피로, 방사선성 화상과 피부 증상이 있어요.

 
 

고주파온열암치료와 발 마사지

  • 피부 관리 : 암 치료로 인해 피부의 세포가 영향을 받아 피부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한다면 회복이 되지 않아 지속적인 후유증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무료 피부 및 손, 발 마사지를 진행해요.
  • 영양 치료 : 암 치료 뿐만 아니라 모든 건강의 기본은 식사입니다. 식사를 통한 영양 관리를 통해 떨어진 면역력을 회복하고, 체력을 기를 수 있는데, 암 치료의 후유증으로 인해 식욕 저하, 오심, 구토 등의 증상이 흔하게 나타난다고 해요. 이를 위한 식이 상담과 맞춤 식단 구성을 통해 영양의 불균형을 개선하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요.
  • 통증 치료 : 암 치료로 인해 통증이 물론 나타날 수 있지만, 암 자체의 통증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암환자 삶의 질을 급격히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한 도수치료, TENS, Pain jammer 등의 치료를 진행해요.
  • 한방 치료 : 양방적 요법의 불완전함을 한방 치료로 채워 장기적인 재발을 막을 수 있어요. 침과 부황, 약침 등을 이용해 통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증진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경기도암요양병원 다스람은 환자 분들의 쾌적한 입원 생활을 위해 입원실은 3인실과 1인실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찜질방과 족욕실, 일라이트 전신 사우나기와 같은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 편안하게 요양병원 생활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로비의 카페테리아나 옥상 정원과 강당 등 여러 시설은 함께 계시는 분들과 함께 소통하며 즐겁게 지내실 수 있어요. 암환자들만 있는 요양병원이라고 해서 무겁기만 한 분위기가 아닌 편안하고, 지내시는 동안에는 즐겁고 희망찬 날들을 보낼 수 있도록 우리 경기도암요양병원 다스람은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연친화적인 경기도암요양병원 다스람병원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