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암면역치료

파주 암재활병원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다스람 병원 2024. 6. 19. 11:28

 

파주 암재활병원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안녕하세요. 파주 암재활병원 다스림 요양병원입니다.

암은 지금까지도 극복하지 못한 질환으로 보이고 있는 질환 중 하나였어요. 그런데 요즘 그 인식이 조금씩 깨어지고 있었어요.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17년에서 2021년 최근 5년간 국내 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72.1%였어요. 암 환자가 열 명이면 그중 일곱 명은 5년 넘게 생존한다는 의미였어요.

암 진단을 받으면 환자는 여러 치료 방법을 통해 암세포를 제거하는 계획에 따라 치료를 받게 되었어요. 이 과정은 정식전으로나 신체적으로 단단한 준비가 필요한 과정으로 어렵게만 느껴지기도 했어요. 암 치료가 복잡한 이유 중 하나는 아무래도 다른 부위로 퍼져나갈 수 있는 암 전이 때문이었어요. 암은 몸 안에서 악성종양이 자라남을 의미하고. 이는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증식할 때 발생하기 쉬웠어요. 양성종양은 주변으로 퍼질 가능성이 없지만, 악성 종양은 주변 조직과 림프절을 통해 퍼질 가능성이 매우 높았어요.

항암치료의 목적은 암세포의 전이를 예방하고, 악성 종양이 몸속에서 제거되어 남아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어요. 이 과정은 환자에게 신체적 혹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유발하는데, 많은 환자들이 이 과정에서 어려움을 호소하였어요. 이러한 이유로 치료 중 겪는 어려움에 대해 지원이 필요한 환자들은 파주 암재활병원 다스림 요양병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일반적인 항암치료의 시작은 암 수술이었어요. 암 진단을 받은 환자는 수술을 통해 치료를 시작하게 되고, 수술은 암세포가 있는 부위를 절제하는 방식으로써 악성 종양이 있는 부위보다 넓은 부위를 제거하고 있었어요. 때문에 암의 크기가 클수록 수술 범위가 넓어지고, 신체에 손상도 커지기 때문에 회복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과정도 까다로웠어요.

때로는 암세포가 너무 넓게 퍼지거나, 암의 크기가 커서 수술이 가능하지 않은 상태이기에 다른 항암치료를 통해 암의 크기를 줄이거나 전이를 멈춘 후 암 수술을 고려해야 했어요. 이러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항암화학요법이 있었어요. 항암화학요법은 암 환자에게 흔히 처방되는 치료 방법 중 하나로, 항암 치료 보조제를 알약이나 주사의 형태로 투여하여 남아있는 암세포 제거를 목표로 두었어요. 해당 항암치료 방법은 수술이 불가능한 상황이거나 수술 전후에 조금이나마 악성종양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시행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특히 암으로 약해진 환자분의 체력 와 면역력에게는 후유증이 발생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구토, 탈모, 소화불량, 체중 감소, 수족 증후군,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을 나타내기도 하였어요. 파주 암재활병원 다스림 요양병원에서는 이러한 환자의 치료 과정을 지원하고 부족한 영양을 개선하여 환자분의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치료를 편안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었어요. 면역력 향상, 체력 강화, 통증이나 후유증 관리 등 1:1 개인 맞춤형 통합암 면역치료를 시행하고 있었어요.

통합의학적 치료란 현대 의학을 기본으로 과학적으로 증명된 여러 가지 요법을 병행하여 치료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었어요. 부작용은 줄이고 치료로 인해 생기는 고통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었어요. 한의학에서부터 대체의학, 심신의학, 자연의학 등 다양한 요법 중에서 과학적인 근거가 증명된 치료를 추려 현대의학과 접목하는 방법이었어요.

파주 암재활병원 은 제4의 암 치료제라 불리기도 하는 고주파 온열암 치료에서부터 암세포의 재발과 전이를 억제하고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어요. 면역력 증강을 위한 면역력 치료, 암성 통증을 완화해 주는 개별 맞춤 통증 클리닉은 물론 영양학적 밸런스를 통해 체력을 길러줄 수 있는 영양치료를 병행하여 시행하고 있었어요. 이는 양방치료와 한방치료를 동시에 진료에 치료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프로그램이었어요.

통합암 면역치료는 암세포의 제거 이외에도 항암치료로 인해 지쳐가는 환자분의 정서적인 안정과 기존의 일상생활 적응을 위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운동도 그중에 하나로 몸 상태에 맞추어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다양하게 움직여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었어요.

주 3회 아침 요가는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녁 식사 후 매일 진행하는 산책은 편안한 산책을 위해 근처 공원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었어요. 이는 소화에도 도움을 주고, 숙면의 질도 상승시키는 요인이라고 했어요.

파주 암재활병원 다스림 요양병원에서는 항상 환자분의 건강과 회복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어요. 파주 암재활병원 다스림 요양병원에 문의가 있으신 경우 편안한 마음으로 내원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